자유로CC는 도전과 창의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다양한 레이아웃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코스'는 사방에서 그 풍광을 볼 수 있는 우뚝 솟은 감악산과 워터 해저드가 어우러져 연출하는 풍광이 수려합니다.
워터해저드를 적극적으로 도입한 것은 무모한 도전보다는 전략적인 플레이와 함께 자신감 있는 샷이 요구됩니다.
<1번홀>
시계가 탁 트여 감악산 정상이 한눈에 다 보이는 약간 우도그렉 파5홀로 해저드와 보존지 숲이 어우러진 풍광이 깃든 홀이다.
좌측은 OB 우측은 해저드 지역이므로 슬라이스를 조심해야하며 티샷부터 그린에 도달할 때까지
좌측 방향으로 공략루트를 잡는 것이 안전하다.
<2번홀>
삼면이 해저드로 조성되어 물과의 전쟁을 치러야 하는 전략이 필요한 파4홀이다.
티샷은 멀리 보이는 좌측벙커를 겨냥해야 해저드의 부담감을 이겨낼 수 있으나 너무 좌측으로 보내면 해저드 지역이다.
그린 앞자락에 여유공간이 거의 없어 가급적 길게 치는 것이 좋다
<3번홀>
내리막 파3홀로 우측 커다란 해저드 때문에 티샷부터 압박감을 느낄 수 있으나 슬라이스를 감안하여
가급적 그린 중앙보다 좌측 방향을 목표로 잡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다.
그린 앞뒤가 길어 핀 가까이 보내지 못하면 3퍼팅까지 각오 해야 한다.
<4번홀>
그린까지 완만한 경사에 매우 짧은 파4홀로 티샷은 좌측벙커 보다 약간 우측으로 공략하면 페어웨이 중앙에 안착된다.
오르막 그린과 이단그린으로 핀 위치부터 잘 살펴봐야 한다.
정확한 그린공략 거리를 확보하려면 반 클럽 정도 길게 잡는 것이 좋은 판단이다.
<5번홀>
그린까지 가파른 오르막에 좌측으로 대각선형 해저드가 있어 티샷 목표 잡기가 부담스럽고 거리마저 매우 긴 파4홀이다.
티샷은 우측벙커로 최대한 멀리 보내야만 한다. 좁고 긴 그린에 페어웨이 굴곡도 많아 견고한 스텐스가 요구되며
한 클럽 길게 봐도 무방하다.
<6번홀>
아늑하고 편안해 보이는 파3홀로 우측으로는 OB와 커다란 벙커가 입을 벌리고 있어 쉽지만은 않는 홀이다.
그린 폭이 매우 넓고 대각선 방향으로 누어 있어 앞뒤 공간은 그리 많지 않다. 그린 좌측으로 겨냥을 하면 온 그린 확률이 높다.
<7번홀>
매우 긴 S자형 가파른 내리막 지형의 파4홀로서 생각보다 멀어 보이지 않는다.
우측으로 커다란 해저드를 끼고 있어 티샷부터 방향성이 중요하다. 티샷은 멀리 보이는 벙커 우측이 이상적이며
그린이 매우 크고 앞뒤가 길어 핀 위치에 따라 퍼팅 거리감이 필요하다.
<8번홀>
그린까지 계속 오르막 파5홀로 티샷은 좌측 회양목방향으로 보내면 중앙에 안착된다.
한 클럽 더 길게 잡는 것이 온 그린 확률이 높으나 그린 경사가 우에서 좌로 흐르는 가파른 내리막 라이로
핀보다 좌측으로 보내야만 오르막 퍼팅을 할 수 있다.
<9번홀>
클럽하우스아래 길게 해저드와 어우러져 풍광이 매우 아름다운 파4홀로 마치 장미꽃에 가시가 있듯 난이도가 매우 높은 홀이다.
티샷으로 해저드를 넘겨 페어웨이에 안착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대각선 그린에 남은 거리도 매우 길어 장타자가 아니면 투온이 어렵다.
⛳ 자유로CC (Jayuro Country Club)
경기 연천군 백학면 노아로297번길 179-55
031-839-1500
http://www.jayuroc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