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CC는 도전과 창의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다양한 레이아웃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민국코스'는 산악지형과 넓은 평야가 서로 잘 조합돼 있는 코스로서 비교적 편안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꾸준함과 극도의 인내심이 요구되는 코스로 용기를 가지고 지략을 펼치다 보면 홀마다 기회가 찾아 올 수 있으나 자만에 빠지거나 방심하면 큰 좌절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1번홀>
거리는 길지 않으나 그린까지 계속 오르막 지형에 우측으로 페어웨이가 넓은 파4홀이다.
좌측 OB를 의식하여 너무 우측으로 보내면 그린을 보는 시야가 좁아 진다. 티샷은 페어웨이 중앙으로, 그린 공략은 좌,우로 벙커가 없으나 폭이 좁고 길어 방향성에 유의해야 한다.
<2번홀>
좌측으로 가파르게 휘어진 내리막으로 마치 고요한 숲 속에 새 둥지 같은 그린이 보이는 파5홀이다.
티샷은 좌 벙커를 넘기려는 위험한 공략보다 약간 우측으로 보내는 것이 안전하다. 세컨 지점에서 시야가 좁아 보이고 내리막 지형으로 미스샷도 감안 해야 한다.
<3번홀>
가파른 내리막 파3홀로 티샷에서 슬라이스만 조심하면 무난한 홀이다.
비록 온 그린이 안 되도 그린 앞자락이 넓어 어프로치 공략이 용이하다.
<4번홀>
좌측으로 급격히 꺾어지고 티에서부터 그린까지 커다란 해저드가 이어져 티샷부터 압박감을 많이 느끼는 평지 성 파4홀이다.
비거리가 짧은 골퍼는 페어웨이 약간 우측이 안전하나 그린까지 남은 거리가 매우 길어 투온 시키려면 긴 클럽을 사용해야 한다.
<5번홀>
거리가 상당히 길고 완만하게 내리막 경사 파4홀로 우측 숲 법면이 시야를 답답하게 한다.
멀리 보이는 벙커 방향으로 보내면 넓은 페어웨이에 안착이 된다.
그린 폭이 좁고 길어 최대한 핀 가까이 보내야 투 퍼팅으로 마무리가 된다.
<6번홀>
그린까지 가파른 오르막에 매우 긴 파4홀로 투온이 어려워 파를 하면 마치 버디를 낚은 듯 성취감을 느낀다.
티샷과 세컨샷 모두 그린 중앙에 보이는 나무를 목표로 삼는다.
<7번홀>
거리가 길지만 우측의 OB지역만 조심하면 무난한 파3홀이다.
그린이 큰편이라 온그린에 성공을 하여도 핀 가까이에 붙이지 못하면 2퍼팅이 어려울 수 있다.
<8번홀>
우측으로 휘어진 완만한 오르막 파5홀로 장타자라면 한번쯤 투온을 노려볼 수 있는 찬스를 노릴 수 있는 홀이다.
티샷은 좌측 멀리 보이는 라이트 방향으로 보내면 다음샷 하기 이상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다.
세컨샷은 그린보다 약간 좌측이 좋으며 오르막그린이다.
<9번홀>
홀 주변 전경이 한눈에 다 보이는 풍광과 운치가 서려있는 파4홀이다.
티샷 IP지점 폭이 개미허리처럼 좁고 길어 티샷 페어웨이 안착율이 그리 높지 않다.
우측 전체가 해저드 지역으로 좌측 카트도로 방향으로 보내면 법면 경사 도움도 받을 수 있다
⛳ 자유로CC (Jayuro Country Club)
경기 연천군 백학면 노아로297번길 179-55
031-839-1500
http://www.jayurocc.com/